About Me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UncleJo.co.kr 로 접속하시면 바로 방문이 가능합니다.

러시아, 도쿄올림픽 및 월드컵 축구 참여 못한다.

러시아도쿄올림픽 및 월드컵 축구 참여 못한다.



세계 도핑 금지기구(WADA) 이사회에서 결정

2022년 월드컵 등 향후 4년간 주요 스포츠 대회 줄줄이 참가 못해



러시아가 향후 4년간 도쿄올림픽 및 월드컵등 주요 국제스포츠 대회에 참가할 수 없게 됐다.

9일 주요 외신에 따르면 세계 도핑 금지 기구(WADA)는 이날 이사회를 개최러시아 선수단을 2020년까지 주요 국제 스포츠 대회에서 배제하는 방안을 확정했다이로써 러시아는 내년 개최되는 도쿄올림픽은 물론 도쿄 패럴림픽, 2022년의 베이징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2022년 카타르 월드컵 등에 참가할 수 없다아울러 2022년 러시아에서 개최 예정이던 레슬링과 남자 배구 세계 선수권 대회는 개최지가 변경된다.

다만 약물복용과 관련결백을 증명할 수 있는 선수는 개인자격으로 참여할 수 있다이 경우에도 러시아 국기의 사용은 금지된다.

이날 결정과 관련, WADA의 크레이그 리디(Craig Reedie) 회장은 성명을 내고 너무 오랫동안 러시아의 도핑은 깨끗한 스포츠와는 동떨어져 왔으며 그동안 내부 문제를 잘 해결하고 자국 선수들과 스포츠의 순수성을 지킬 수 있는 여러차례의 기회가 있었음에도 불구러시아가 그보다는 속임수와 부인을 계속하는 쪽으로 선택해 왔다면서 러시아 측을 비난했다.

이미 러시아측은 WADA의 이같은 결정움직임에 대해 반발해왔다이 때문에 국제 스포츠 중재 재판소(CAS)에 제소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이에 앞서 WADA측은 지난 2016년 러시아 국가 전체가 도핑을 은폐하고 있다는 보고서를 내고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부정이 있었음을 확인한 바 있다또한 지난 해 9월 러시아 도핑금지기구(RUSADA)의 자격정지 처분을 해제하는 조건으로 러시아측으로 넘겨받은 검사소 저장데이터에서 2015년 데이터의 수백 곳에 변조 및 삭제가 있음을 확인하기도 했다.




댓글 쓰기

0 댓글